자주묻는질문FAQ

ISEC is your International ID Card solution.

  • Q. 출국일이 임박해서 배송을 기다릴 시간이 없어요. 즉시 발급처는 어디에 있나요?

    A. https://www.isecard.com/korea/agent.php 에서 지역별 공인발급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학생증 체크카드의 경우, 우리은행 전 지점에서 발급이 가능하나 최소 10일 이상이 소요됩니다. 당일 즉시 발급처 문의는 우리은행 (1588-9955) 으로 해주세요^^

  • Q. 국제 학생증/유스증/교직원증은 갱신이 가능 한가요?

    A.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신규 발급과 동일하게 신청 및 결제 절차를 거쳐 새 유효기간 적용된 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https://www.isecard.com/korea/join.php에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Q. ISEC는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던데 사실인가요?

    • A. 아닙니다. ISEC가 1958년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시작된 학생서비스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1987년 공식적으로 법인으로 설립된 이후 유럽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통용,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여행 중 카드를 분실하면 어떻게 하나요?

    A. 플라스틱 카드를 분실하셨더라도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ISEC 홈페이지 www.isecard.co.kr 또는 ISEC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카드를 무료로 조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www.isecard.com/korea/3_1.php를 참조하세요.

  • Q. 졸업을 해서 더 이상은 학생 신분이 아니지만 ISEC 국제학생증의 유효기간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그냥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카드의 유효기간 내에는 졸업을 하셨더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여행지에서는 학생 신분 뿐만 아니라 나이에 따라 혜택을 제한하고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Q. 개명 혹은 기타 이유로 여권 상 영문 이름과 ISEC/IYEC/IFEC 상 영문 이름이 달라요. 문제가 될까요?

    A. 바티칸과 같이 할인혜택이 큰 일부 여행지들은 여권과 국제학생증을 대조하여 봅니다.  따라서 플라스틱 카드의 경우, 신규 발급과 동일하게 신청 및 결제 절차를 거쳐 여권 상 성함과 동일한 카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모바일 카드의 경우, isecard@naver.com으로 증빙서류를 보내주시면 바로 교체해 드립니다.
  • Q. 모바일 카드를 이용하고 싶은데 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A. 아이디는 신청서에 작성하신 이메일 주소로 자동 설정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온라인 신청자는 직접 입력하신 비밀번호로, 이메일 신청자는 전화번호 뒤 네 자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https://www.isecard.com/korea/ 페이지 우측 상단의 MY ACCOUNT > My ISEC > Personal Profile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Q. 일반 (플라스틱) 국제학생증/유스증/교직원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카드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네 그렇습니다. 단, 2016년 4월 이전에 카드를 발급받으신 고객님들께서는 ‘My Account’에서 ‘구 카드등록’을 하신 후 모바일로 인증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 카드등록 바로가기 https://www.isecard.com/korea/6_3.php

  • Q. 한국 대학 재학 중 미국으로 교환학생 와 있는 학생입니다. 카드에 한국 대학 명이 찍혀 나오나요 미국 대학 명이 찍혀 나오나요?

    A. ISEC에 인쇄되는 학교명은 고객님께서 어느 학교의 학생 증빙 서류를 제출하시는 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https://www.isecard.com/korea/1_3.php에 필수 구비서류가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조하세요^^

  • Q. 국제학생증 유효기간은 끝이 났는데, 그러면 체크카드도 사용할 수 없는건가요?

    A. 아닙니다. 국제학생증의 유효가 끝났더라도 체크카드는 별도의 유효기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 표시 안내
    - 국제학생증 ID : 2년(카드 앞면 STUDENT ID VALID UNTIL)
    - 체크카드 및 인출서비스 : 5년 (카드 앞면 VALID THRU)

  • Q. 국제학생증체크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A. 국제학생증체크카드도 일반국제학생증과 같이 인물사진과 학생증빙서류,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우리은행(문의전화 1588-9955)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구비서류안내 보기 https://www.isecard.com/korea/1_3.php

  • Q. 국제학생증에 들어간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바꿀 수 있나요?

    A. 발급이 시작된 후에는 사진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Q. 저는 ISEC가 리뉴얼되기 전에 카드를 발급받았는데 새로 나온 모바일 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물론입니다. 2016년 4월 이전에 발급을 받고,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ISEC 구카드소지자 및 국제학생증 체크카드 소지자분들도 온라인으로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secard.com/korea/6_3.php에서 카드를 등록하시면 할인서비스 검색 및 모바일카드를 유효기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저는 교사 재직 및 대학원 재학 중인 만 25세 여자입니다. 국제 학생증 – 유스증 – 교직원증 모두 발급 가능한데 어떤 카드를 발급받는게 가장 유리할까요?

    A. 국제 학생증, 유스증, 교직원증은 각각 증명하는 신분이 다르고 사용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것을 발급받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답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단순히 할인혜택을 비교하자면, 국제학생증으로 가장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할인혜택은 https://www.isecard.com/korea/4_0.php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 Q. 여행중에 국제학생증체크카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우선 우리은행에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하신 후, 재발급 문의도 우리은행에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국제학생증으로는 체크카드를 분실하셨더라도 인증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출시 이전에 발급하신 분은 ‘구 카드등록’을 하시면 유효기간까지 동일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국제학생증에 학과명이 없어요! 어떻게 된거죠?

    A. 신청시 학과명을 입력하는 것은 예술 관련 학과(Arts, 미술/음악 등)와 건축학과(Architecture) 학생들을 구분하기 위해서 입니다. 왜냐하면 몇몇 유럽국가에서는 예술학과와 건축학과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 및 할인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술학과, 건축학과 외의 학생들은 학과명이 국제학생증에 나오지 않았더라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Q. 2월(8월)에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국제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마지막학기에 재학 중일 경우 : 현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므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졸업 이후에도 유효기간까지는 국제학생증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여행지에서는 나이에 따라 혜택을 제한하고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해주세요.


    마지막학기를 수료했을 경우 : 기말고사 이후 종강을 했다면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만 26세 이하라면 국제유스증 IYEC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AD 국제학생증 온라인신청자에게 인터내셔날유심카드 무료제공

 

AD 융프라우철도할인쿠폰신청